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후(後)석증 얘기 3 _ 수술 / 퇴원 / 외래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04:10

    다 꽃 무 속쥬은 이야기 3_수술/퇴원/외래 ​ http://candypowder.blog.me/22개 5개 08하나 67개 6


    http://candypowder.blog.me/22개 5개 9375347


    앞의 예기는 위의 포스팅에 참고해 주세요. :-)​​


    수술의 위험도 등으로 순서가 정해지므로, 급성도 아닌 고령으로도 없이 나는 좀 순서가 없을까 생각했으나 전날 night수술 순서 판정을 받어 향후 1차!!! 7시 반에 수술 사실을 간다고 하더군요.심리 준비를 하고 딥 슬립.다음 날 아침 스타킹을 신고 수술복으로 갈아입고 수술장으로 내려갑니다.병실 밖에 침대가 도착하고 있지만 나는 걸어서 갈 수 있다고 하는데, 침대에 가야 한다고 하고 헤오케프까지 쓰고 누워서 2층 수술 사실에 갔습니다.천장을 보고 이동하는 느낌은 그동안 TV에서 보던 수많은 수술 장면이 견해본인이기 때문에 무서운 것이어도 본인에게 눈물이 날까 봐 눈을 감고 내려갔어요.엄마가 새벽에 와주셨는데, 수술실에 들어가기 전 "엄마 본인 정신 차리고 올게"라거나 "잘 하고 와"라는 대화를 본인에게 누를 틈도 없이 엘리베이터에서 내려서 바로 전속력으로 수술장에 들어가 버렸습니다. ㅋ


    ​, 수술실이 들어 즉시 수술하려면 그것은 없이 그날 많은 스슬발에 1번 수술을 진행하는 환자들이 10명 이상이 대기실에서 잔 채 들어 어디 수술하거나 환자 대조를 거듭거듭 했습니다.그중에서 다른 분들은 무사히 신청하셨네요라고 확인시켜 주셔서 소심한 마음으로 전혀 신청하지 않았는데 요즘 할 수 있는 귀엽지 않나요? "라고 했더니, 이 수술은 무통 그대로가 아니라, 수술 후에 당신이 아프면 진통제를 요청하라고 하더군요.다음으로 남성 제거 복강경 시술로 나도 검색을 많이 했는데 병원마다 무통의 기준은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 어쨌든 그 대기실에도 나는 좀 1죽 들어가므로, 그 대기실이 가득 찬 때까지 누워서 기다렸어요.그리고 모두 확인이 마지막 나쁘지 않다고 각 수술실에 들어가기 선생님들과 스텝이 1사분 랑 대머리 그 가득 찬 침대를 순식간에 이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순식간에 수술실에 들어갔습니다.수술실에 들어가 수술대 위에 누워서 손을 묶은 것 같습니다.그리고...프로포폴 80 듭니다 소리 들려, 레두송.저는 전신 마취도 프로포폴이라고 몰랐다는... 그럴 줄 알았으면 제가 프로포폴을 빨리 깨는 편이라는 걸 얘기할 걸 그랬네요. 아무튼...


    >


    본인 중에 확인했더니 제 핸드폰에도, 제가 아내 소음 입원할 때 보호자 연락소에 두 명 싣는데도 그 보호자에게도 이 메일이 온 것 같아요.​에 수술실에 7시 반에 내리고 수술은 8시 25분경 시작되었습니다.50분에 끝났답니다.엄마가 가족들에게 리포트 한 걸 보니.정스토리 바로 끝난 수술.회복실, 본인고 병실에는 9시 40분 정도 올라왔다고 합니다.


    어쨌든, 제 기억은. 수술 후에 아픈 증상 담석증과 전혀 다른 통증이 계속됩니다.제왕 절개도 하면서 걱정했는데, 제왕 절개란 다. 다른 스타 한명 아픈 증상.제왕 절개는 무통을 제외하고, 저 혼자일 때 배가 아픈 것도 아팠는데, 수술 부위가 타는 것처럼 아팠어요.저는 부모 모르는 20개를 마취 없이 그은 것 같았던다는 포효은을 했었는데. . ​ 담낭 절제술 해안의 아프쥬은세웅 어떤 분이 상체의 원래 저와 키키 500개 한 것 같다고 포효은한 것 봤는데 뭔가 전체가 어디가 아프포효은할 수 없이 중후하게 아픕니다.제가 계속 정신을 못차려서 아파요~ 라고 말해서 진통제 빼주시고, 순서는 조금 흐트러졌지만 아프고 더 토할 것 같은 증상이 심해서 토하고 억제제라도 놓아주신 마취때문이었던 것 같은데, 그 구토억제제를 맞았더니 그 증상이 사라져 버렸습니다.​이 아픈 것은 하나 2시가 넘도록 아팠고 나는 눈은 쉬지도 못하고는 2시간 정도는 잠들어도 안 되기 때문에 계속 호흡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엄마가 계속 옆에서 호흡을 깊게 하도록 하고 있었고... 다른 사람들은 졸맀다고 하는데 난 못 자게 아팠어요.그러한 하나 2시 지나서 제 하나 최근 자고 좋다고 해서 피곤해서 잤던 것처럼.그러다 그 무렵이 되자 아픈 증상이 좀 나아진 것 같아요.​ 좀 자신고 하나오쟈싱니 2시 좀 지났지만 화장실 다녀오라고 했어요.소변을 함으로써 마취에서 몸이 완전히 깬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만약 안 되면 소변 라인을 사용해야 한다고 해서 화장실에 다녀 왔습니다.소변은 줄여라!


    스스로 일어나서 괜찮은 건 침대라도 깨워주면 되지만 힘들어서 엄마랑 교대하던 남편이 따라오라고 해서 안 일어나 입고 다녀왔어요.수술 후 복대를 착용해 달라고 했는데, 누웠을 때 제가 몸을 잘 움직이지 못해서 복대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일어났을 때 복대를 조금 타이트하게 다시 했습니다.복대가 타이트한 게 편했어요.(복대 얘기는 뒤에서 다시) 그래서 이 정도면 좀 괜찮을 것 같아요.착마 다녀와서 나쁘진 않은 음당 선생님들이 움직일 수 있으면 움직이는게 좋다고 했어요.하지만 이날은 착간을 제외하고 누워있었어요.물은 마셔도 되니까 물은 계속 마셨어요. 많지는 않지만.누워있는 것도 불편합니다. 편안한 자세를 취하지 못하고, 거의 위를 보고 누워 있어야 하기 때문에.사실 아파서 옆으로 눕거나 편히 누워 있을 수 없습니다. 저녁이 되면 그래도 좋아졌고, 옷도 입을 수 있을 것 같고, 수술하는 날은 예외적으로 보호자가 옆에서 잘 수 있기는 하지만 남편은 잘 지냈습니다.뭐 없어도 되고, 옆에서 자면 더 신경 쓰이는 것 같아. 맨날 애들이 그러는데 엄마 수술이라 걱정됐는지 계속 온다길래 저녁에 잠깐 와서 얼굴 보고 갔어요.장군인 내가 좋아하는 과자를 사왔는데...그림의 떡(울음)후후 ​ 그렇게 하루는 나쁘지 않아서 갔습니다.


    오전에 교수님 회진 때 오셔서 음남염이 좀 심해서 약간 음낭벽이 너무 두꺼워진 상태였고 약간 음석도 있었지만 수술이 잘 됐고 항상 그랬던 것처럼 좀 움직여 보라고 하셨어요.퇴원은 경과를 보고 다시 알려주신다고 합니다.물은 마셔야 해서 물을 길어 다녔어요.그리고 운동. 수술 직후보다는 정예기 상태는 괜찮았지만 그래도 계속 아파요. 음... 저는 그 헤모박 차고 다니는 걸 아주 싫어했지만, 그건 꼭 해야 하는 일이니까 그걸 달고, 복대차고, 링거스턴드 밀고병동을 몇 바퀴 도는 걸로 운동을 했어요.이 때문.인수 피로 미터 십일층 더 해야 하지만 무엇 당연히 되겠지 하고 있어 ​하고 보니 공 3개가 다 떠오르지 않고 벼락치기처럼 몇 차례 힘껏 습관했다.


    >


    오후에 해모박도 만들었는데요.해모박 뽑을 때 따끔하게 아프지만 수술 부위를 직접 볼 용기가 없었기 때문에 채혈할 때처럼 고개를 돌리고 눈을 감아. 하지만 여기서... 배가 모두 아프다고 했잖아요.하지만 수술 부위가 아프다, 불편하다는 의견이 없었습니다.사실 복강경으로 어디를 編는지도 모르고, 의견도 없고 상처가 어느 정도인지도 모르고.헤모팍이 있는 부위가 복강경 시 기기를 삽입하기 위해서 연 3곳 중에 하봉잉 없네요.하본인은 배꼽소음인 것 같은데 그럼 본인 나머지 하본인은 어디야? 계속 신경이 쓰이고 있었던 그 의문은 퇴원 후에 확인을 했습니다.저녁 식사 전에 죽을 먹은 것 같아요. 흐흐흐..기억이 흐흐흐흐..이날 저녁식사..수술전과 비슷한수준의 식사로..또 식전식후 약을 먹고있습니다..​


    >


    수술 후에 두통이 좀 있어서 진통제를 받아서 복용했는데, 이날은 야간에 열이 조금 있어서 해열제를 맞았어요.몸 상태는 나빠지고 있습니다만, 염증 수치가 조금 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퇴원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 날은 TV도 좀 보고, 뜨개질도 하고 야간에 나를 보러 온 언니만 그와잉로 1층이나 떨어지고 몸이 불티나게 가기면 하지 않았지만 전날, 수술한 것에 비해서는 어느 정도 몸이 올라오는 것은 정 이야기의 복강경이 빨리 같았습니다.


    그냥은 수술 후 채프면 1퇴원하는 스케줄입니다.문제가 없다면.퇴원하는 날 아침에도 퇴원할 지의 여부가 자결되지 않습니다.새벽에 채혈한 것으로 염증 수치 등을 보는데, 저는 전날 염증 수치도 있어서 결과를 봐야 했어요.다행히 염증수치도 안정권에 들어 8시 정도 교수님 회진으로 퇴원할 수 있다고 확답하셨습니다.그래서 하나하나시 정도 퇴원. ​ 퇴원할 때 3달 치 약을 주지만 식전 식후의 약입니다.잘 먹어야 하지만, 원래 식사를 세끼의 식사하지 않는 보니 하루에 3차례 먹는 것은 정말 1입니다 저는 그래도 잘 먹으려고 노력 중이에요.​


    >


    퇴원하고 알게 해준 이에키웅 약 잘 먹고, 밥 저지방식 주의해서 1주일 후 외래 오기 전날, 수술 부위를 덮어둔 밴드를 빠져서 샤워하고 오라고 된다.만약 열과인 것을 과민하게 되면 즉시 연락하라는 정도였습니다.​ 그 때문에 11시경 병실 저 와서 1층에서 퇴원 수속을 받았습니다.저는 입원하고 MRI등의 검사 비용과 수술 비용, 5인실 간호 간호 통합 병동의 입원비 등을 합치고, 300만원 정도의 비용이 저 왔어요.병원에 따라, 또한 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퇴원후 침대와 소파와 하나가 되어 생활했지만 전혀 움직이지 못하고 기본생활이었습니다.물론 그래도 역시 불쾌한 생각은 들었고, 회복은 했지만 체력은 떨어진 느낌이라 피곤했습니다.샤워는 하나하나가 쓸개 외래 전날에 받으라고 했지만, 머리라도 감아야 하고, 그래서 실은 목요일이나 퇴원 후에 도요하나에 흥언니 반 친구가 있어서, 거기는 책을 사야 한다는 소견을 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도요하나에게 샤워 챌린지!!!


    >


    퇴원할 때 간호사가 원칙의 외래전 샤워이지만 방수거품 등을 이용하여 수술 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하면 그 전에도 가능하다고 합니다.그래서 아이들에게 약 행정 부서 어머니의 상태를 설명하고 복강경 수술 부위의 위에 있는 1방수포를 사자고 했더니 약국에서 이를 들었어요.그후 확인한 저의 수술부위는 배꼽과 명치, 그리고 헤모박이를 남기고 있던 오른쪽 복부중간(높이는 배꼽과 명치의 중간정도)이었습니다.넓게 밴드가 붙어있는 상태라 실제 상처가 어느 정도인지는 이날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붙여진 밴드 위에 방수포를 붙이고 샤워했습니다.​ 그리고 운전의 반모다 가고 피곤해서 뻗어 명나라 1은 리빙 디자인 페어 보고 싶고 정말 조금만 보지 않으면고 가서 정내용 내가 미쳤다고 말했다~자신을 원망하면서 본 두 손 없이 도우은하고 들어왔어요.통증은 거의 없고 (오른쪽 갈비뼈 통증 외에) 조금 걷고 움직이는 것은 편해졌지만 장시간 움직이거나 하는 것은 무리인 것 같습니다. 나 같은 경우)​ 나는 수술 후 2주가 지난 뒤 컨디션이 많이 돌아왔습니다.아마 기초 체력 등에 따라 회복 속도도 다를 것입니다.외래 전에 샤워하면서 실제 복강경 수술 부위를 확인했는데, 왠지!!!​에 그 분은 처음부터 보이지도 않고, 메이지라 오른쪽 복부의 상처도 1cm에 못 미치는 도우쯔요.어머니가 피부 결에 맞추어 생긴 상처 등은 시간이 지나면 거의 대부분 잘 안 보이던데 오항시에서 수술한 지 만 1개월, 굳이 수술 부위와 말하지 않으면 그다지 눈에 띄지 않는 수준인데요. :-D


    일요일 입원 - 화요일 수술 - 목요일 퇴원 - 닷소리쥬 목요일 외래


    >


    퇴원 후 하나주하나프 외래로 갔습니다.이때는 남편이 병원까지 바래다 주고, 제가 외래를 보고, 근처 언니들한테 들려서 집까지 대중교통으로 왔어요.​ 외래 전 채혈해서 혈액 검사해야 하므로 1시간 전에 갔습니다.이 결과를 가지고 외래를 보고 있었습니다. ​, 혈액 검사 결과 이상 없어서 약 다 먹은 뒤(뒤)3개월 후(후)정도의 7월에 다시 외래를 했습니다.그때까지 약을 먹고 식사를 해 달라고 해서 본인이 왔습니다.뭔가 크게 한숨 돌린 느낌정말 심정이 큰 돌멩이를 내려놓은 느낌이었어요.​의 앞에 썼지만 2주 정도는 지봉잉야 좀 기분이 게재됩니다.복대는 원래 3주에서 3개월 정도까지 착용하라고 했지만 2주까지는 착용하고 나는 복대 대신 거들을 입고 있었습니다.2주 전에 풀었는데 좀 불편했어요.그래서 조금 더 하고 계속하는 게 좀 그러니까 타이트한 게 있으면 괜찮을 것 같아서 바꿨어요.복대 착용 기간은 개인차가 있고, 분리해도 편해질 때까지 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화가 잘 안 된다,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화장실에 바로 가야 할 것이다, 등등 Sound낭 절제술의 다음 증상에 대해 보고 저도 조금 걱정했습니다.저는 심한 증상이 없어요.저지방식을 해서 요즘에는 비벼먹기도 해요.물론 아내 sound에는 식사하고 배가 아파서 즉석 화장실에 가기도 했는데 그게 별로 불편한 정도는 아니에요.원래 모두 sound 석증으로 소화불량 증상이 있었기 때문에 특별히 소화불량 증상이 심해지지는 않았습니다.오히려 그건 좀 나아지지 않았나 싶어요.식사량은 수술 후 초반에는 조금 고민하는 것 같아서 조금씩 먹었습니다만, 최근에는 수술 전 레벨 정도는 먹고 있습니다.약을 가지고 먹는게 정이 스토리라서 아침에 잘 안마시는 저는 아침에는 과하나 미숫가루 같은거라도 먹고 약을 먹으려고 해요.그런데.. 식전 먹는 약은 잘 외우고 있는데 식후약은 잘 잊어버렸어! 하고 먹게 되는 하나가 생기네요.​의 담낭이 없어지고 몸이 그 상태에 적응할 때까지 적어도 3달들에 의해서 훨씬 길기도 있대요.수술 전에 가족과 헬스 클럽을 등록했습니다만, 아직 시작하지 않았거든요.지금 다닐 생각입니다. 스포츠도 가볍게 시작하고 약도 잘 챙겨먹고.다시 수술 받는 하나도 없기를 바라며 생활하려고 합니다.다 sound 낭 제거술을 앞두고 계신 분들수술 후 통증에 대해서는 걱정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몇 시간이면 정지가 좋아지므로 걱정하지 마십시오.그래서 통증도 좀 털털한 것 같아요. 무사히 수술 받고 건강해지세요:-D #다sound낭 절제술 #다sound석증 #다sound낭염 #강북삼성병원 #다sound석수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