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용 자격증과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16:10

    >


    만나서 반갑습니다블로그 운영자 VVOOV입니다.자격과 면허증의 차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미용 분야는 자격증과 면허증이 있어서 더 이해하기 어려운 분들이 많아요. 그러면 자격증과 면허증의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하겠죠.


    >


    대한민국에서 면허증을 발급받는 비결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자격증을 취득 칠로 면허증을 받는 비결과 1년 이상의 미용 관련 교육을 학교에서 배우는 경우 주어지게 됩니다.대한민국에서는 위와 같이 두 가지 비결로 혼돈이 오게 됩니다.


    미고를 졸업한 학생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미용 관련 대학을 졸업한 학생의 경우 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그러면 궁금한 게 하나 생기겠죠. 자격증 없이 면허증만으로 미용 업무를 할 수 있을까?답은 '네'입니다. 미용에 관한 업무나 창업이 가능하다.


    이곳에서도 역시 자체 문재점이 발생한다.취업의 경우 대부분의 샵에서는 학교와 학원에 연락이 가게 됩니다.가게에서 가장 많이 확인하는 것이 면허증보다는 자격증이다.그 이유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면허증은 미용 관련 학교에 다니면 반드시 발급되지만 자격증은 한가지 정기술을 습득해야 하기 때문이다. 기초적인 기술자격을 인정받았기 때문입니다.그래서 가게에서는 면허증보다 자격을 가지고 계신 분을 더 선호합니다.여러분이 숍 원장이라고 하는 경우, 면허증과 자격 중 어느 쪽을 채용하시겠습니까?


    대학을 졸업한 분들은 저에게 이렇게 스토리를 하실 겁니다. 저희도 학교에서 다 배웠어요.당연히 미용 관련 학과 그래서 헤어, 메이크업, 너의 1아트, 피부의 분야에 대한 부분의 교육을 받으셨다 것입니다.미용관련 분야의 모든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습득했는지를 거꾸로 물어보고 싶습니다.자격증을 취득하신 분은 기본적으로 해당 분야에서 가장 기본적인 기술을 습득하여 시험을 보고 취득한 자격증입니다. 그래서 1반 숍에서도 면허증보다는 자격증을 갖고 계신 분들을 더 선호하게 되는 것입니다.


    위의 예기는 기본적인 면허증과 자격증의 차이, 현장에서 움직이는 상황에 대한 예기입니다.어디까지 나의 미용 분야에서 1을 하면서 경험한 부분을 예기한 개인적인 의견 이프니다니다.면허증을 가지고 계신 분이 자격을 취득할지 여부의 판단은 스스로 결정하고 선택하셔야 할 사건입니다.내 개인적인 의견은 가능하면 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분도 자격증 정도는 취득해야 할 것이다.언제든지 자격증과 면허증이 이해하기 어렵다면?


    >


    댓글

Designed by Tistory.